송파구조정선수단, 청두 세계대학경기 국가대표 압도적 성적으로 발탁…88서울올림픽 비인기종목 23년 지원 결실 맺었다!
상태바
송파구조정선수단, 청두 세계대학경기 국가대표 압도적 성적으로 발탁…88서울올림픽 비인기종목 23년 지원 결실 맺었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6.0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조정선수단 장예진 선수, 청두 세계대학경기 국가대표 선발전서 최종 선발
- ▲제65회 전국조정선수권 대회 3위 ▲충주 탄금호배 부문별 1위, 3위 달성
- 송파구, 88올림픽 개최 도시로서 비인기종목인 조정선수단 23년간 적극 지원
송파구조정선수단 훈련 모습
송파구조정선수단 훈련 모습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난 4월 개최된 ‘2023년 청두 세계대학경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했다. 5월 개최한 ‘제65회 전국 조정선수권’ 및 ‘제12회 충주 탄금호배’ 대회에서도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2023년 청두 세계대학경기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국가대표로 발탁된 주인공은 1인 싱글스컬 부문 장예진 선수다.

장예진 선수는 총 8개 팀이 출전한 경기에서 안정적인 페이스를 선보이며 최종 6개 팀으로 추려진 결승진출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2위와 9초의 차이를 벌리며 8분 30초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국가대표로 최종 선발됐다.

이어 바로 치러진 제65회 전국조정선수권 대회에서 구 조정선수단은 동메달을 획득했다. 4인1조 경기인 쿼드러플(김민영, 배은호, 장예진, 유자경) 부문에서 7분 8초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총 7팀이 참가한 제12회 충주 탄금호배에서는 쿼드러플(김민영, 배은호, 장예진, 유자경)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강팀의 면모를 뽐냈다. 2인1조 무타페어(김민영, 장예진) 부문에서도 3위를 차지하며 다관왕으로 대회를 빛냈다.

구 조정선수단의 우수한 성적 비결은 선수단의 끊임없는 노력과 구의 적극적인 지원이다.

구는 스포츠 균형 발전을 위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2000년에 조정선수단을 창단했다. 88서울올림픽 개최 도시로서 비인기종목인 조정선수단을 운영하며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 23년간 끊임없는 애정과 지원으로 선수들이 우수한 기량을 뽐내도록 돕고 있다. 선수단이 상시 훈련할 수 있도록 미사리조정경기장과 가까운 경기도 하남 일대에 합숙소를 마련하고, 전국 단위 규모 대회를 앞두고는 화천호, 충주호 등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하는 등 조정종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지원에 선수단은 우수한 대회성적을 기록할 뿐 아니라, ‘구민과 함께하는 조정체험’, ‘조정 동아리 지도’와 같은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구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다가오는 세계대학경기에서도 송파구 조정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으로 국격을 높여줄 것이라 기대한다.”면서 “민선8기 출범으로 신설한 생활체육과를 중심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와 저변 확대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