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만원으로 즐기는 골프…가족 파크골프 교실 신청하세요
상태바
단돈 만원으로 즐기는 골프…가족 파크골프 교실 신청하세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2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9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가족 파크골프 교실 운영

가족 단위로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8월 28(월)부터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참가비 1인 1만원)

서울시는 9월 9일(토)부터 잠실파크골프장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엄마, 아들, 딸 3대가 어우러져 하루를 즐길 수 있는「가족 파크골프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번째 열리는「가족 파크골프 교실」은 서울시 거주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스포츠로 저변을 넓혀가고 있는 파크골프를 온 가족이 잔디를 밟으며 함께 배우고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6년의 경우 신청자는 659명이었으며, 4회에 걸쳐 300명이 파크골프 교실을 체험하였다.

대부분의 가족들이 파크골프를 처음 접하신 분들이 많았으나 가족 간 소통의 장이 되는 스포츠라는 인식에서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다.

금년에는 좀 더 많은 시민들에게 파크골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횟수를 확대하여 9월 9일부터 매주 토·일요일에 1회 18가족(18개조), 72명씩 총 7회(504명)로 운영된다.

1개조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4인의 가족 단위로 구성되며, 2인 가족이라도 다른 가족과 한 조를 이루어 교육을 받게 된다. 오전에 기본적인 이론 및 라운딩 전 사전 실기교육 후 13:00부터 2팀(9개조/1팀)으로 편성되어 9홀을 라운딩하며 실전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전문강사가 각조 1명씩 배치돼 파크골프 이론과 예절, 실기 등을 체계적으로 배우며 모든 가족이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참가 가족은 파크골프 이론과 규칙, 실기 등을 서울시체육회 추천 전문강사로부터 세심하게 지도 받을 수 있다.

참여가족 선정은 8월 28일(월)부터 9월 3일(일)까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http://www.seoulsports.or.kr)에서 참가 신청 접수와 동시에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며 참가 기념품 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상 2인 이상으로 자녀를 포함하여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02-490-2768)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 최승대 체육진흥과장은 “잠실파크골프장은 도심 내 위치해 있고 잔디와 조경시설이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가족이 함께 여가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이라며 “이번 파크골프 프로그램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건강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크골프란?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의 약 1/54에 불과한 3~4천 평 내외의 면적에 홀을 만들고 클럽 1개, 볼 1개, 볼을 놓는 티만 있으면 누구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서, 지루하지 않은 플레이 시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천연잔디를 밟으며 맑은 공기를 마시고 따스한 햇살 아래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일반 골프와 비슷하지만 파크골프는 Park와 Golf를 합성한 용어이며, 시민들의 건강과 화합은 물론, 공원의 이용률을 높인다는 발상에서 시작된 스포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