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의 현장 목소리 직접 청취
상태바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의 현장 목소리 직접 청취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맹진영 의원 초청 ‘동대문구 소기업과의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 직접 청취하는 기회
현장의 목소리 반영한 정책 수립의 토대 마련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맹진영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2)은 8월 23일(수),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동대문지역 소기업‧소상공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맹진영 의원은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시 행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 제시로 서울시정의 발전과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등 시민행복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지역구인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 교육, 교통, 문화 복지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된 모든 영역을 세심하게 살펴 획기적으로 개선시켰다. 맹진영 의원은 서울시립대 도서관을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게 하여 지역공동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영화제, 세미나, 토론회 등을 통해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 서왔다.

맹진영 의원은 이날 간담회에서 동대문구 소재 소기업‧소상공인 대표 20여 명을 만나 경영 현장에서 체감하는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였다.

(사)서울경제인협회 동대문지회 박명호 회장은 이날 참석한 동대문구 소기업‧소상공인을 대표로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 환경은 내수침체 등으로 열악하다”며 “새정부 출범 이후 소상공인을 위한 경제정책들이 강화되고 있지만 전혀 와 닿지 않는다. 더욱 적극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 수행에 앞장서달라”고 건의하였다.

맹진영 의원은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들의 성공이 곧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의 길이다.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를 계기로 시의회뿐만 아니라 서울시, 구청 등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확충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날 초청간담회에 함께한 서울신용보증재단 강진섭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시의회, 서울시와 더욱 협력하여 서울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결과 서울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울시 출연기관인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담보력이 부족한 서울시 소기업‧소상공인에게 신용보증을 통해 저금리의 사업자금을 지원하며, 창업부터 경영안정, 사업정리에 이르기까지 기업생애주기별로 필요한 경영지원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종합지원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