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개발사업 완료 이후 청사진 담은 총괄적 지역개발전략 수립해야
상태바
각종 개발사업 완료 이후 청사진 담은 총괄적 지역개발전략 수립해야
  • 송파신문 기자
  • 승인 2016.11.17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창진 의원,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에만 집중된 사업전략 비판

일대에서 진행중인 대규모 개발사업 완료 이후 교통량 급증 문제 등 주요 대책 부재 지적

남창진 의원 (새누리당, 송파구 제2선거구)

각종 개발사업 완료 이후의 청사진을 담은 총괄적 지역개발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서울시의회 남창진 의원(송파2, 새누리당)은 16일(수) 열린 제271회 정례회 지역발전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동남권 일대에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만 있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행정력이 그 사업에만 집중되어 있다”며, “산재되어 있는 대규모 개발사업들 전체를 한 그림 위에 놓고 상호 영향을 고려하는 총괄적 지역개발전략 수립이 절실한데도 서울시는 개발사업별로 알아서 대처해야 할 몫으로 치부한 채 주민에게 부담을 전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남 의원은 “탄천나들목 진출입로 폐쇄 논란이 대표적인 사례”라며, “국제교류복합지구 뿐만 아니라 이 일대에서 동시에 개발중인 대규모 사업들이 완료될 경우 유동 교통량의 급증 문제나 주차장 시설 문제가 심각한 골칫거리가 될 것이 뻔함에도, 이를 고려한 총괄적 전략계획 수립이 부재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일대는 위례신도시, 수서역세권, 문정지구, 성동구치소 이적지, 제2롯데월드, 관광특구지구, 올림픽공원, 거여마천지구재건축, 9호선 3단계 개통, 종합운동장 개발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중”이라며, “더 늦기 전에 모든 주제를 아우른 세밀한 지역발전전략 수립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천석현 지역발전본부장은 “대중교통망 개선과 주차장 시설의 확실한 확충을 통해 우려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탄천나들목 문제에 대해서도 신중한 고민과 지속적인 주민 협의를 진행하여 해결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