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장동 공단청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상태바
마장동 공단청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8.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수수료로 주민등록등·초본, 복지증명서, 토지대장 등 발급 가능해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청사 로비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마장동(청계천로 546)에 있는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www.sdmc.go.kr) 청사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구청·주민센터에 방문하기 불편하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인근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병적증명서, 교육제증명, 국세 및 지방세 증명서 등 40여종의 서류를 신분증 없이 지문확인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등·초본과 교육제·국세·병적증명서 등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타 수수료도 창구발급보다 저렴해 민원인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노인과 시각장애인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화면 확대와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돼 있다.

2017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선정된 이 사업은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함으로써 구민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성동구청(구청장 정원오)이 설치한 것이다.

김종수 이사장은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요금으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주민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성동구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