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어디로 달려야 하나요?
상태바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어디로 달려야 하나요?
  • 성동신문
  • 승인 2017.09.0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중화 시의원, 제276회 임시회에서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관해 질의

서울시 자전거 따릉이에 대한 긍정적인 방면 및 나아가야 할 부분 질의

박중화 의원(자유한국당, 성동구 제1선거구)

지난 1일 제276회 임시회 서울시설관리공단을 상대로 박중화 의원은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의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대해 언급하였다.

서울특별시의회 박중화 시의원(자유한국당, 성동1)은 “따릉이는 운영 및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하지만 따릉이는 자전거 전용도로의 미비와 개선 부족으로 어디로 달려야 하는가” 고 언급하였다.

또한 “ 하반기에는 기존 11개구에서 25개구까지 확대되는 따릉이가 비용대비 홍보 부족과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는 도로가 인도인지 차도인지 조차 모를 정도이다” 며 지적하였다.

박중화 의원은 또한 따릉이의 가격이 자전거 27만원, 단말기 비용이 50만원으로 1대당 비용이 약 80만원으로 너무 비싼 것이 아니냐” 고 언급하며 “서울시의 많은 예산을 사용하고 있는 이러한 따릉이가 헬멧이 없어 안전에 취약한점과 더불어 자전거전용도로의 미비함, 그리고 예산 투자 대비 홍보가 부족한 점은 개선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박중화 의원은 “서울시의 자전거인 따릉이가 과연 어디로 달려야 할까요”라고 한번 더 서울시의 자전거 전용도로 정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박중화 의원은 “앞으로 따릉이 확대에 따른 자전거 전용도로의 정비는 물론 시민이용에 더욱 안전한 따릉이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