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원고객과 함께하는“당뇨위험군관리”건강강좌 성료
상태바
내원고객과 함께하는“당뇨위험군관리”건강강좌 성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2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박정범 원장, 이하 건협서울동부)는 지난 21일(목) 16:00~17:00 협회 지하 보건교육관에서 내원고객 6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강좌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지현아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최수영 임상영양사가 함께 ‘당뇨위험군 관리’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21일 (목)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지현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당뇨위험군 관리하기”를 주제로 내원고객에게 건강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건강강좌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사질환인 당뇨병 진단기준 및 당뇨 위험군 관리가 중요한 이유, 당뇨 예방 생활습관 교정 방법 등 다양한 시청각자료제공을 통해 내원고객들에게 당뇨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시켜주었다고 건협서울동부 관계자는 전했다.

매월 1회씩 건강관련 주제로 진행되는 이 건강강좌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 및 신청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02-3290-98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질환별 특화검진, 전문 상담사와의 1대 1상담을 통한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 (혈압, 당뇨, 빈혈검사 등 22개 항목), 암 검진(위암, 유방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간암), 초음파검사 등 각종 질환 관련 검진부터 종합검진, MRI, MRA등의 검진을 실시하며, 열린 건강생활실천상담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올바른 식생활습관에 도움을 주는 영양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