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언근 의원, 세계일보 지역·사회 발전 공헌 대상’수상
상태바
신언근 의원, 세계일보 지역·사회 발전 공헌 대상’수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년간 지역사회 상생∙화합을 통한 발전과 통합 노력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신언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4)은 지난 9월 28일 세계일보 유니홀에서 열린 제2회 세계일보 지역∙사회 발전 공헌대상 시상식에 참석하여 ‘사회갈등해소 분야’ 대상을 수상하였다.

2010년 지방선거에서 시의원으로 당선된 신 위원장은 30년 이상의 정당경력과 건축분야에서 오랜 기간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8년간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해왔다.

신 위원장은 지역내 가장 큰 숙원사업인 신림선 경전철 착공을 비롯하여 ▲서림동 공영차고지 조성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개통 ▲신림~봉천터널 진입부 이전 ▲관악산 상류 저류조 3개소 건설 ▲신림역 승강장 구조개량공사 시행 ▲신림역 4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관악구 돌샘행복마을, 구립 경로당 건립 ▲도림천 생태하천 복원 ▲동방1교 확장∙재설치 ▲삼성동 시장 옆 유휴가압장 리모델링 ▲서울시 중장기도시계획기본계획에 관악구를 중심지역으로 포함 시키는 등 지역사회 활성화와 시민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많은 일을 추진하고 해결하였다.

신 위원장은 지역의 큰 숙원사업들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함께 이루어 내면서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으로 주민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또한 약속한 공약을 대부분 이행하면서 지역사회 상생∙화합을 통한 발전과 통합을 이룬 노력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된 것으로 전해진다.

신 위원장은 수상 후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면 시민들과 약속한 것을 지키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 왔다.” 며 “아직 시민들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더 많이 남아있으니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세계일보에서 주최하는 2017 제2회 세계일보 지역∙사회 발전 공헌대상은 통일 준비 분야, 사회갈등해소 분야에서 각각 노력한 단체 5곳과 개인 5명에게만 수상하는 시상으로 서울시의원으로는 신 위원장을 포함하여 2명만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