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르신 행복공간 『쌈지놀이터』 다섯 번째 조성
상태바
강동구, 어르신 행복공간 『쌈지놀이터』 다섯 번째 조성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11.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마을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공간인 ‘쌈지놀이터’ 5호 개소식 개최

민간시설 내 유휴공간 활용, 공유부엌․공예 프로그램 등 운영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1월 2일 어르신과 마을 주민이 함께 하는 어르신 행복공간 『쌈지놀이터』 5호(강동구 구천면로 11길 20-19) 개소식을 개최한다.

어르신 쌈지놀이터는 경로당, 복지관 등 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하지 못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 내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간에 정자, 등받이 의자 등 시설물을 설치하고,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만의 새로운 여가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쌈지놀이터 3호 개소식(2016. 10월)

현재 강동구에는 5개의 어르신 쌈지놀이터가 있으며, 8개 복지관과 연계해 각 쌈지놀이터별로 매월 2․4째주에 ▲건강․심리상담, ▲노래교실, ▲전통놀이체험, ▲운동 동아리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개소하는 쌈지놀이터 5호는 다른 곳과는 달리 처음으로 민간시설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했다. 또한 혼밥하던 어르신들이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공유부엌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예, 좋은 동반자 관계 형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쌈지놀이터 개소식은 식전공연, 축사, 제막식 순으로 진행되며, 구청장을 비롯해 복지관 담당자 등 관계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쌈지놀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직접 풍선아트․미술공작활동을 선보이고, 행사 참여자들과 함께 체험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어르신들과 공예프로그램을 체험해보는 이해식 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쌈지놀이터가 어르신들의 편안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공간에 쌈지놀이터를 조성하고,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과 즐거움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쌈지놀이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어르신아동청소년담당관(☎02-3425-571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