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는 최고의 아동지킴이!
상태바
보육교사는 최고의 아동지킴이!
  • 성동신문
  • 승인 2016.11.2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 24일 아동학대예방 특별교육 실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1월 24일(목) 오후 4시 성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특별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아동학대예방 특별교육은 그동안 어린이집 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CCTV설치, 처벌강화, 근로여건 개선 등의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타시군구에서 아동학대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마련했다.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은 3년마다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특별교육 형태로 진행한다.

 

2015년 전국아동학대 현황보고서에 따르면 아동학대는 82.3%(9,641건)가 가정에서, 3.7%(432건)이 어린이집에서 발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이의 나이에 따른 특성과 식사, 배변, 놀이 등 상황에 따른 아이와 교사 간 갈등 요인과 대응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무단결석 아동 발생시 대처방법과 방임이나 학대의 조짐이 있을 때 신고 방법 등을 상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이수한 교사들은 동료 보육교사는 물론 학부모, 주민센터, 지역 어르신 등 지역사회와 교육 내용을 공유해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으 지켜나갈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이 최우선임을 감안해 어린이집에서는 교육 참여에 적극 동참하고, 교육받은 교사는 동료, 학부모 등과 반드시 공유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교사가 행복하면 아이도 행복하다는 방침으로 보육교직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성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