쨍그랑 한푼, 고사리 손으로 모았어요
상태바
쨍그랑 한푼, 고사리 손으로 모았어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16.11.2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금액은 지역 내 저소득 가구와 불우 아동을 위해 사용

광진구, 24일 오전 구청대강당서 민간 어린이집 교사 및 아동 400여명이 참여
 ‘작은 손 따뜻한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 행사 개최

지난 10월부터 원아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사랑의 저금통 2,800여개 열어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아들이 고사리 손으로 모은 ‘작은 손 따뜻한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를 개최했다.

24일 오전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작은 손 따뜻한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행사에 참가한 어린이와 김기동 광진구청장(가운데)이 저금통을 개봉하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지역 내 민간 어린이집 약 63개소의 어린이들이 지난 10월부터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아껴쓰고 저축하는 습관과 기부 문화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광진구 민간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신정)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원아 약 400여명이 참석해 그동안 한푼 두푼 모아온 동전이 가득 찬 돼지 저금통 2,800개를 개봉했다.

24일 오전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작은 손 따뜻한 사랑의 저금통 나누기’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어린이 뮤지컬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민간 어린이집 약 63개소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그동안 돼지 저금통에 모아온 동전을 열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어린이들이 아껴 쓰고 저축하는 습관과 기부 문화를 체득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금액은 구에서 추진하는 ‘희망씨드 지원사업’에 기부돼 지역 내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용되고, 일부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아동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민간어린이집 사랑의 저금통’모금 결과 약 1천만원을 모금해 사비오 그룹홈과 아기사랑후원회 등에 기부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가운데 줄 왼쪽에서 세 번째)이 지역 내 민간 어린이집 원장 및 어린이들과 함께 저금통을 들어보고 있는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