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2 수 12:50
상단여백
HOME 지역축제 지방축제
속초에서 새해 일출보며 무술년 행운 가득 담아가세요속초해변 일원에서‘2018 속초해맞이축제’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 소망을 기원하기 위한 「2018 속초 해맞이 축제」가 2017. 12. 31.(일)~2018. 1. 1.(월) 속초해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해맞이 축제는 2018년 00시를 기해 희망찬 2018년 새해를 환영하는 10여분간의 화려한 불꽃 향연으로 시작되어, 오전 6시 30분부터 새해를 기념하는 대북공연, 무용단 공연 등 공식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체험행사로는 가훈 및 휘호 써주기, 한복입고 새해맞이, 소원등 만들기, 행운의 골드독(Gold Dog)을 잡아라, 푸들풍선아트, 황금개와의 포토타임, 반려견 문화 캠페인 등 무술년 황금개띠 해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농협은행 속초시지부 및 속초애향클럽이 후원하는 떡국 나눔, 속초관광수산시장상인회의 온음료 제공 등 방문객의 따뜻한 새해맞이를 위한 나눔행사도 계획되어 있으며, LED 캔들 등 다양한 신년 기념 포토존도 행사장 곳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한편, 해양 생태보호를 위해 이번 해맞이 축제는 풍선날리기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속초시는 특히 매년 해맞이 축제 때 마다 대형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 위험으로 문제시되고 있는 폭죽, 풍등의 불법 판매행위 집중 단속 및 사용 근절을 위해서 축제기간 중 속초경찰서, 속초소방서와 협력하여 화약․화기류 불법 판매행위 특별 합동 단속반을 운영한다.

또한 의용소방대의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행사장 내 폭죽․풍등 판매 및 사용 금지 팻말 설치 등 안전하고 쾌적한 해맞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2018 속초 해맞이 축제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감성관광도시 속초 이미지 제고를 위해 넉넉한 나눔과 함께 감성 넘치는 추억거리, 따뜻한 편의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면서 “또한, 축제기간 중 차량 진출입로 및 주차장이 협소하여 많은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이마트 맞은편 임시주차장을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원주 기자  sdnews24@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원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