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을 상상해요!
상태바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마을을 상상해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1.2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다음달 5일부터 26일까지 ‘제1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

주민 아이디어와 참신함이 돋보이는 마을 공동체 사업에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다음달 5일부터 26일까지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2018년 제1차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진행하는 사업으로, 급격한 도시개발과 산업화로 인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주민들이 스스로 나서 해결해 마을공동체를 회복하는데 목적을 둔다.

신청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거나 학교, 직장이 중랑구에 소재하여 주 생활권이 중랑구인 3인 이상 주민 및 단체로,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고자 하는 사업이면 공모가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1개 사업 당 최대 500만 원까지이며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경험이 없는 초기단계에는 100만 원 이내, 사업경험이 있는 성장단계에는 300만 원에서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접수된 공모사업에 대해 주민 상호심사와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3월 말까지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사업 공모를 원하는 주민 및 단체는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단, 서류제출 전‘중랑마을지원센터(☎02-434-0711)’와 사전 상담을 거쳐야 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공모 과정을 거쳐‘발달장애 청소년의 마을화단 가꾸기’,‘우디안에 울려 퍼지는 2080 화합의 멜로디’,‘면목동 골목길 재미가 쏠쏠쏠’ 등의 마을공동체 사업이 진행됐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이번 공모를 통해 교육·환경·문화·경제·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공동체 사업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사업의 성과도 중요하지만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의 시너지 효과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자치행정과 (☎02-2094-04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