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수 시의원, 의정활동대상 수상
상태바
전철수 시의원, 의정활동대상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18.02.2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소통, 활발한 정책입법 활동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전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1, 사진)은 21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6회째를 맞은 이번 의정활동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가 제정했다. 협회는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전국 광역의원 중에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아울러 서울시의회 대표적인 친환경 의원인 전철수 의원은 제9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장으로 천만 서울시민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부단한 견제와 감시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연간 1조 9천억 원에 달하는 서울시의 환경 관련 예산이 적절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여 서울시 행정의 투명성 확보에 기여하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전철수 의원은 서울시의회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위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수경기의 침체와 대기업과의 경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의회 차원의 효율적인 지원방안과 대책수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공동 발의해 뉴타운 등 전면철거재개발에 따른 주민갈등을 크게 완화했고, '서울특별시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공동발의 하여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활발한 정책입법 활동을 전개하였기에 의정활동대상 대상자로 추천됐다.

한편 전철수 시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동대문구민과 서울시민의 행복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