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경 서울시의원,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이혜경 서울시의원,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3.0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발전적인 비판 및 대안제시, 지역현안 검증 등 뛰어난 활약보인 의원 선정”

이혜경 서울시의원(중구2, 자유한국당)이 수도권뉴스·시사일보가 뽑은 ‘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수도권뉴스·시사일보는 2017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 하면서 철저한 준비와 전문성을 중점으로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대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피감기관의 행정에 대한 단순 비판이 아닌 예리한 질책과 더불어 적절한 대안을 제시한 의원, 지역현안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하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중구 제2선거구 출신 이혜경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서울시립교향악단 정상화 노력, 장애인체육회 지원, 공공미술 심의위원회 활동, 전통문화예술분야 발전 기여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이 의원은 120 다산콜센터 재단화, 서울시 관광전담기구 재단화 등 서울시의 주요 사업들에 대해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왔다.

최근에는 본인이 발의했던 「서울시 한복착용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 개정을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의상인 한복 등 전통복식을 갖추고 하는 행사를 진행 할 경우, 철저한 복식고증을 통해 보다 질 높은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혜경 의원은 “의정활동 기간 중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에서 이렇게 큰 상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한다.” 며 수상소감을 전한 뒤, “남은 의정기간에도 서울시의 문화·체육·관광 정책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정책을 두루 살펴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며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