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감 출마를 선언하며
상태바
서울특별시교육감 출마를 선언하며
  • 최동수 기자
  • 승인 2018.03.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서울교육의 큰 힘!

제35대 서울특별시교원단체총연합회장을 지낸 이준순 전 서울학생교육원장이 3월 6일(화) 서대문독립공원 독립문 앞에서 제21대 서울특별시교육감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준순 후보는 서울에서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을 졸업하고, 교사, 장학사, 교감, 장학관, 교장, 서울시교육청 과장과 국장, 학생교육원장, 교과부 국장 등 교육계의 여러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청렴과 근면을 몸소 실천하고 일관된 교육적 철학과 소신, 투철한 사명감으로 많은 서울교육정책을 주도하며 교육현장 전문가로서의 탁월한 능력과 강한 리더십을 보였던 서울교육의 산 증인이다.

이 후보는 교총회장 당시에도 항상 교육을 정치로부터 독립시키고 순수한 교육으로 돌아가자며 더 이상 학교가 정치적인 이념으로 인해 갈등을 빚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주장했고, 교원노조 등 외부 압력에 휘둘리지 않고 당당하게 일을 처리했던 인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후보는 교육감이 되면 서울에서 혁신학교를 없애고, 생활지도의 걸림돌인 학생인권조례를 전면 재검토하여 폐지하거나 대폭 수정·보완하겠다고 선언했다. 또한 국제고, 과학고, 자사고, 특성화고 등 다양한 학교를 권역별로 균형 있게 배치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학교선택권을 존중하는 맞춤형교육으로 지역간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고, 교장공모제에 대해서는 무자격교장을 양산하는 내부형 교장공모제의 전면 확대는 끝까지 저지하겠다는 단호한 의지를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