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8 화 18:37
상단여백
HOME 서울& 서울시의회 광진
김선갑 운영위원장,「50이후, 어떻게 살 것인가?」출간 기념 북콘서트 개최50플러스세대 인생 앙코르 프로젝트, 광진에서 시작된다!

서울시의회 김선갑 운영위원장(광진3, 더불어민주당)은 7일 오후 5시,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50이후, 어떻게 살 것인가?」출간을 기념한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6월, 정치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우리 사회 주류세대였던 50플러스세대(50~64세)를 진단하고, 이들의 경험과 지혜를 우리 사회의 새로운 활력으로 만들기 위한 고민을 담은 「50플러스세대 인생 제2막을 사는 법」을 발간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김선갑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광진3)

김 위원장은 “지난 1년여 간 보내주신 독자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해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개정판을 서둘러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개정판에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변화된 50플러스 정부정책과 함께 서울시에서 시도하고 있는 새로운 사업과 프로그램들을 반영했고, 국내·외 사례, 각종 법령과 통계자료 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했다.”고.

50플러스세대에 관한 김 위원장의 후속작 출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북콘서트는 이성수 50플러스재단 사무총장이 진행을 맡고, 국내 1호 시니어플래너 조연미 이사장과 저자인 김선갑 위원장이 함께 출연해 50플러스세대의 행복한 인생 2막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또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한 정·관계와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심각한 저출산과 급격한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 ▴ 우리 사회가 50플러스세대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 50플러스세대의 실태와 문제점, 정책적 대안과 과제, ▴ 서울시 50플러스정책의 평가와 개선방안 등에 대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 위원장은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그동안 김 위원장은 정책연구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장,서울살림포럼 대표 등 서울시의회 요직을 두루 맡아 온 서울시의회의 대표적인 예산․정책통으로 알려져 왔으며, 2010년 서울시의원으로 당선된 후 ‘8년 연속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진기록도 갖고 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지난 2월 19일, 6·13 지방선거에서 광진구청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내 삶을 바꾸는, 사람중심의 풍요로운 광진구」라는 비전과 10대 실천 전략을 제시한 바 있다.

광진투데이  kjtoday@naver.com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진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