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동 재개발아파트 2개 단지 입주 시작
상태바
금호동 재개발아파트 2개 단지 입주 시작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3.1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제15, 20구역 공사완료 및 준공인가 고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으로 지역가치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

서울 성동구 금호동 지역에 명품 재개발아파트 2개 단지가 완공되어 입주를 시작했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 따르면 금호1가동과 4가동의 노후주택 밀집지역 2개소가 2월말 재개발사업을 완료하여 준공인가 및 공사완료 고시하였다고 밝혔다. 해당 아파트단지는 금호제15구역, 금호제20구역이며 재개발사업에 의해 기존 노후주택 밀집지역이 명품 아파트단지로 탈바꿈되었다.

우선 아파트단지 조성 현황을 살펴보면 금호제15구역은 아파트 17개동 1,330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5호선 신금호역에서 1분 이내 거리에 입지하여 교통이 매우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재개발구역 내에 금호고등학교와 성동구보건소 금호분소가 자리해 교육환경이 탁월하고 보건행정서비스를 받기도 용이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금호제20구역은 아파트단지 15개동 606세대와 부대복리시설이 갖추고 졌다. 금호제20구역은 한강과 응봉산을 끼고 서울숲이 인접한 빼어난 자연환경과 조망권을 자랑하는 단지이다. 한강시민공원과 서울숲에 대한 접근이 매우 용이하며 응봉산 산책로가 단지와 맞닿아 있는 힐링 아파트단지라 할 수 있다. 또한 성수대교와 동호대교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교통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기존 낙후된 이미지의 금호동지역이 이제는 성동구를 대표하는 명품 주거지역으로 거듭나면서 지역발전을 이끌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면서, “이번 금호동지역의 재개발아파트 2개 단지의 입주로 성동의 변화가 더욱 급물살을 탈 것이다.”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