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아동의 학교생활 첫걸음을 응원해요
상태바
드림스타트 아동의 학교생활 첫걸음을 응원해요
  • 성동신문
  • 승인 2018.03.16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드림스타트 초등 신입생을 위한 인성교육 ‘신나는 1학년’ 실시

부모와 함께하는 감정표현 미술교육, 후원자들의 입학선물 전달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3월 15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중 초등학교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나는 1학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 아동 중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의 첫걸음을 응원하고,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 신입생 23명을 비롯하여 학부모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인사하는 시간인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굿네이버스 성동지부의 ‘똑똑, 마음나누기’ 교육을 통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감정표현 방법을 그림그리기와 게임 등 재미있는 미술활동을 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드림스타트 아동 후원자들이 준비한 입학선물을 신입생들에게 직접 전달하여 훈훈함이 더해졌다.

또한, 학교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과 학부모가 입학을 축하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기념할 수 있도록 ‘입학축하 포토존’도 운영했다.

성동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 사업이다. 지역 내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이 대상이며, 현장방문 및 상담 서비스와 함께 신체·건강, 언어·인지, 정서·행동, 부모·가족서비스 등 4개영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통합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초등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작은 것부터 스스로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고 즐겁고 신나게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며 “성동의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