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시의원, ‘「성북 청소년 문화의 집」개관 및 놀권리 선포식’ 환영
상태바
김문수 시의원, ‘「성북 청소년 문화의 집」개관 및 놀권리 선포식’ 환영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3.2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문수 의원(성북2, 더불어민주당)이 「성북 청소년 문화의 집」 방문해 개관과 놀권리 선포식에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성북 청소년 문화의 집」은 성북구 솔샘로 107(정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3층, 1353.84㎡ 규모로 시청각실, 음악연습실, 다목적연습실, 동아리실, 강의실 등 청소년들의 각종 활동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김문수 의원은 동료 예결위원의 도움을 얻어서 현 청소년문화의집 부지 이용에 관해 2014년도 용역예산을 확보한바 있다.

이어 총건립비 4,260백만원 중 국비 1,050백만원, 시비 1,510백만원, 구비 1.700백만원이 소요 되었는데 유승희 국회의원이 여성가족부 예산을, 김문수의원 등이 서울시비 구비 매칭예산을 확보하면서 건립할 수 있게 되었다.

김문수 의원은 “이 지역은 어린이 청소년이 많은 지역이어서 청소년들의 여가 문화 활동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지역 내 청소년 주체를 발굴 및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베이스 캠프의 역할을 기대 한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놀이공간의 확대 ▲놀이시간 확보 ▲놀 자유 보장 ▲놀이예산 확충 ▲놀이활동가 육성의 놀권리 선포식을 환영 한다”며 “어린이 청소년들이 마음 놓고 뛰어 놀 수 있는 공간 확충을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문수 의원은 지난달 12일 성북구청장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구청장 후보에 도전할 것을 밝힌바 있으며, 지난주에는 4대 공약을 언론을 통해 공개해 왔는데 ▲관내 보육시설, 8개 대학과 연계, ▲성북교육문화재단 및 평생교육기금을 구축, ▲동별 공동육아나눔터와 도서관, 성북구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연계,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 계획 철회등의 교육·보육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