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병원, 미세먼지 대처법 건강강좌 개최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격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

2019-03-26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송관영)은 오는 28일 오후 2시, 2층 대강당에서 ‘미리 준비하는 예방접종과 봄철 미세먼지 대처법’을 시작으로 2019년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면역력 저하, 새로운 감염병의 유행 등 성인도 질환과 연령에 따라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이에 성인예방접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삶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건강강좌를 기획했다. 또한 최근 들어 미세먼지 농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가정에서의 미세먼지 대처 및 미세먼지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줄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성인 예방접종의 종류 및 이해(가정의학과 김형욱 과장) ▲가정에서의 미세먼지 대처법(감염관리실 이사라 간호사가)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사전 행사로 손 위생 상태를 시각적으로 보여 주는 글리터버그를 이용한 체험코너를 마련해 올바른 손 위생의 중요성을 체득할 기회도 제공한다.

서남병원 건강강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격월로 진행되고 있으며, △5월 ‘우리 몸속 대장을 지키자! 대장암 바로알기’ △7월 ‘총명한 눈빛으로 100세까지! 노인성 안질환 대비하기’ △9월 ‘돌연사의 주범! 심근경색 예방하기’ △11월 ‘다리 건강의 적신호, 하지정맥류 바로알기’ 등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1566-6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