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 앞서는 성동구,‘AI 채용 분석 전문가’등 미래역량 강화 나서

-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청년 평생학습 특강에 참여할 대상자 선착순 모집 - AI채용분석 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 등 5개 강좌 개설, 이수 후 민간자격 취득할 수도 있어

2021-09-23     이원주 기자
성동구 평생학습관 독서당 인문아카데이 전경

2030세대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책을 지원하는 서울 성동구가 이달 ‘평생학습 특강(이하 특강)’에 참여할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성동구 소재 대학생 및 기업의 39세 이하 청년층 등을 대상으로 마련된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직업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 중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AI 채용 분석 전문가’, ‘NSC 채용 분석 활용’, ‘나도 쇼호스트! 라이브 커머스’는 학습과 실천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AI채용 분석 전문가’와 ‘NCS 채용 분석 활용’ 특강은 각각 출석률 80% 이상 등 소정의 요건을 갖추면 온라인채용컨설턴트 2급 및 취업진로전문강사 2급의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일반구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With 코로나, 영양학!’, ‘씨드머니 앱테크’는 코로나시대 구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관리와 생활 속 제테크 방법을 공유하며 가정에서도 다양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

구는 지역 내 이른바 ‘MZ’세대로 일컬어지는 2030세대 청년들을 위해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이사차량 지원, 반값중개 수수료, 청년통장 위촉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고 있는 시대에 직업도 새롭게 변화하는 만큼 청년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의 인재로 준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교육 경험의 기회와 전문교육을 통해 학습과 실전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내달 4일부터 29일까지 각 강좌별 일정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온라인 플랫폼 ZOOM과 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진행된다. 성동구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성동구민 또는 성동소재 기업의 재직자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