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마을기록활동가’ 모집 

사진활동가 5명·구술활동가 3명·마을탐방활동가 5명·영상촬영 1명 모집

2021-12-29     강서양천신문사 송정순 기자
지난 8월 개최된 '마을과 함께하는 삶' 전시장 전경

양천구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지역의 역사적 정체성 및 공동체의 가치 있는 이야기를 발굴해 기록하는 ‘마을기록활동가’를 모집한다.
구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상황에서 양천구가 지나온 길과 미래를 준비하는 현재의 모습을 구민이 직접 기록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마을기록활동가’ 모집을 기획했다. 선발된 활동가들은 향후 마을기록 아카이빙 사업인 ‘양천의 어제와 오늘을 기록합니다’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4명이다. 모집 분야는 △사진활동가 5명 △구술활동가 3명 △마을탐방활동가 5명 △영상촬영 1명이다. 신청자격은 양천구에 거주하는 주민 중 마을기록 아카이빙 관련 경력이 있거나, 문서편집과 사진 및 영상 촬영 등이 가능한 자여야 한다. 
신청서는 오는 28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양천구청 1층 종합민원실 기록물관리팀으로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초 최종선발자를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활동가들은 본격적인 마을기록 활동을 위한 기본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에는 기록활동가가 수집한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콘텐츠를 제작 및 전시하여 주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