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학교 주차시설 무료 개방

남부교육지원청,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5일간 문 열어

2022-01-19     영등포투데이
남부교육지원청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은 이번 설 연휴기간(129~22)동안 관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주차시설 무료 개방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영등포구, 구로구, 금천구) 사립 초22개 학교의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 영등포구는 도신초, 여의도중, 윤중중, 한강미디어고교 등 4개교이다.

주차시설 개방학교가 작년에 비해 다소 줄었고(2021년 설 26, 추석 282022년 설 22),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로 인해 이용객이 많지 않을 수 있다는 예상이지만, 지역주민과 역()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예년처럼 주차시설을 개방 할 예정이다.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은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 학교 시설물 훼손 및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의 주의가 요구된다. 아울러 주차된 차량은 학교별 주차 가능일자 및 시간을 확인해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시간 이전에는 출차를 완료해야 하며 지역주민 또는 귀성객은 주차 가능한 학교 및 시간을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nbedu.se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설 연휴 학교 개방에 따라 주차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차난 해소 및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