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실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해 총 8,100만원 지원

2022-03-08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운영 모습

 


강서구는 양성이 평등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22 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 능력 개발 및 사회참여 확대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분야별 지원 대상 사업은 평등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교육,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 사업, 여성 안전 지원 사업 등이다.

지원 규모는 총 8,100만 원이며 지원을 위해서는 추진 사업 총 사업비의 5%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하며, 사업비 외에 경상적 경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양성평등 구현과 여성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 경력이 1년 이상인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시설이면 공모할 수 있고,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시설)는 7일까지 지원 신청서 , 사업계획서, 법인(단체)의 등록증 및 정관, 최근 1년간 주요 사업 실적 등 신청서류를 강서구 가족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단체와 금액을 결정할 예정이며, 결과를 4월 중 단체별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