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낙성대공원, 다채로운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강감찬전시관 앞마당서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 무료 체험 LED 별빛산책길과 별포토존 조성 야간 감성 명소로 탈바꿈

2022-04-28     금정아 기자
낙성대공원 내 조성된 LED 별빛산책길 전경

관악구가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낙성대공원(낙성대로 77)을 만들기 위해 전통놀이체험마당을 운영하고, LED 별빛산책길과 별 포토존을 마련했다.

전통놀이체험마당은 낙성대공원 내 위치한 강감찬전시관 앞마당에서 운영하며, 딱지치기, 민속팽이 돌리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누구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다.

빛으로 다채로운 야간 경관을 창출하고 보다 쾌적한 산책로를 제공하기 위해 낙성대공원 강감찬카페에서 강감찬전시관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에 LED 조명으로 별빛산책길을 조성했다.

특히, 강감찬전시관 앞마당에는 별이 떨어진 낙성대를 상징하는 LED 별 조형물을 설치해 야간 감성사진 촬영 명소로 탈바꿈했다.

낙성대공원에 조성된 전통놀이체험마당

전통놀이체험마당은 강감찬전시관 앞마당에서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LED 별빛산책길과 별포토존은 일몰 후 점등되고 자정 전 소등된다.

문화관광체육과 관계자는 관악구 대표 관광명소인 낙성대공원에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구민들의 지친 일상에 위로와 활력이 되고자 한다, “가족, 연인과 함께 재미있게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