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선우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세 9.3억 원 확보

발산택지, 화곡·우장산동 기초인프라 보수 등에 사용

2022-05-18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국회의원(강서갑, 보건복지위원회)이 발산택지지구의 노후 보도 정비사업(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 6억 원, 화곡동·우장산동 인근 스마트도시 기초인프라 스마트폴 구축 사업 2억 원, 어린이공원 방범용 CCTV 설치 1.3억 원 등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9.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발산1동 마곡수명산파크 아파트 단지 인근은 보도블록 파손으로 인해 교통약자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상황이었다.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어린이와 어르신 등 교통약자는 물론 지역 주민이 안전하게 통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곡1·2·3·8동, 우장산동, 발산1동 등 강서갑 지역의 스마트폴 설치 예산도 확보했다. 

‘스마트폴’이란 가로등, 신호등과 같은 도로시설물을 하나로 통합하고, 지능형 CCTV, 공공 와이파이, 전기차 및 전동 휠체어의 전기충전 기능,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스마트도시 기반 시설을 말한다. 

스마트폴이 구축된다면 각종 지주대 통합으로 도시 경관이 개선될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공공 와이파이나 전기 충전 등 스마트한 편의시설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린이공원에 방범용 CCTV도 설치할 예정이다.

강선우 의원은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세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의 안전과 생활 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강서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