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실시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 활용한 특강

2022-05-25     동대문신문
동대문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인문학강의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체계적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개발 프로세스 확산을 위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평생학습도시 특성화-컨소시엄형)의 주요 사업인 '우리동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동대문구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이 협업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세스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을 주제로 직접 교육 활동을 구성해볼 수 있도록 편성했다. 연수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모두를 위한 교육 디자인 TOOL KIT'은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에서 개발한 카드 형태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도구로, 8단계의 구성에 맞춰 양질의 교육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 이수자(이수 기준 10시간 교육 참여)에게는 '모두의 학교 TOOL KIT'이 증정되며,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개발 관련 간담회 개최 및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이 매칭될 예정이다.

아울러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구민은 25일까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ddm.go.kr/lll/index.do)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선착순 접수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다양한 평생교육 현장이나 환경에서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문화를 확산해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