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시 민원서비스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자치구 분야 법정민원 항목에서 최고 단축률 기록 - 여러 기관 및 부서 걸친 민원도 신속하게 처리하여 높은 평가 받아

2022-12-07     성광일보
성동구청 1층 민원실

성동구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22년 서울시 민원서비스(법정민원, 응답소민원) 평가」에서 2021년 이후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는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법정민원과 응답소 민원의 처리 기간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평가로, 서울시 전 기관을 대상으로 시스템(서식관리·응답소·새올) 추출 자료를 활용한 서면 평가로 진행됐다.

처리기간 준수율, 단축률 및 만족도, 그리고 서비스 제공 실적 등을 종합 심사하여 3개의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성동구가 수상하였다.

특히 성동구는 법정민원 단축률 50% 이상을 기록해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여러 기관과 부서에 걸쳐있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민원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구민들께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주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