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제로 웨이스트 자원 순환 캠페인 실시

- 의류, 패션잡화 기증으로 수익금 기부...나눔 문화 확산 - 8월 14일(월)부터 오는 9월 15일(금)까지 실시

2023-08-17     이원주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사)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자원 순환 캠페인”을 8월 14일부터 오는 9월 15일(금)까지 실시한다. 건협 서울동부지부를 포함하여 전국 시·도에 위치한 건강관리협회에서는 제로 웨이스트 자원 순환 캠페인을 2020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제로 웨이스트(Zero-waste)는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하며,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사회적 운동이다. 의류, 패션잡화 등 재활용 가능 자원을 기증함으로써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수익금 기부를 통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이다.

기증된 물품은 (사)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되며,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공익 의료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캠페인 외에도 어스 체크 플로깅(Earth-Check Plogging), 환경 가꾸기 등 기후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