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통합방위협의회, 올해 첫 정기회의 개최

구민 생명·안전 위한 지역방위태세 확립 위해 논의

2024-03-05     동대문신문

동대문구통합방위협의회(의장 이필형, 수석부의장 유완상)는 지난달 2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의장을 비롯한 30명이 참석해 2024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동대문구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는 분기별로 개최되며 이번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북한 대남위협 전망 보고 등 통합방위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대책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특히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민···경 및 관계기관의 협력의 중요성과 최근 북한 동향, 안보 영역 등 지역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서경약품 김성재 대표이사가 위촉됐다.

아울러 회의를 주재한 동대문구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필형 구청장은 "안보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구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통합방위협의회가 더욱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유완상 수석부의장은 "통합방위협의회가 태동된 계기는 1968121일 김신조 등 무장공비 31명이 청와대 인근까지 접근해 박정희 대통령 암삼을 위해 침투한 사건으로, 국가를 군인만으로 지키는 것이 아니라 민····소방 등 주요 기관장까지 참여해 통합된 국가의 안보를 지키기 위해 통합방위협의회가 태동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