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하반기 도로기전시설물 점검
상태바
동대문구, 하반기 도로기전시설물 점검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0.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관내 가로등, 보안등, 지하 보차도 등 대상

점검반 편성 집중 점검 중대 사항은 별도 정비 계획

안전 조명이 설치된 동대문구 회기역 지하보도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1일까지 관내 가로등, 보안등, 지하보차도 등 하반기 도로기전시설물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구는 가로등, 보안등, 지하보차도,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등 시설물을 점검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점검을 계획했다.

동대문구에는 현재 가로등 8,448개 보안등 11,238개, 지하보차도 9개소, 엘리베이터 3개소, 에스컬레이터 1개소 등이 있다. 이를 포함한 도로기전시설물을 일제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가로등, 보안등 주야간 점등 상태 ▲승강기 및 지하보차도 수해방지 시설 가동 상태 ▲기타 전기 안전 저해 요소 등이다.

구는 점검반을 편성해 분담 구역을 집중 점검하고 승강기 시설은 승강기 전문 위탁 관리업체와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가로등에 불이 켜지지 않는 등 경미한 사항은 가로등 보수반 인력을 활용해 보수하고 자체 보수가 어려운 사항은 가로등 보수 공사 업체를 통해 보수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지중케이블 보수, 경사주 교정과 같이 장비 투입이 필요한 사항은 별도 계획을 수립해 정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도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