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지도사, 취업지도사 전문자격으로 취업기관 당당히 입성
상태바
진로지도사, 취업지도사 전문자격으로 취업기관 당당히 입성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8.07.1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컨설팅 전문회사 (주)인앤잡, 10여년 이상 대학교 취업교육과 컨설팅사업 운영

통계청자료에 따르면, 2018년 6월 2030세대 청년층 인구(15-24세 기준)실업률은 11.1%로 17년 만에 가장 높아 OECD 국가 중 한국과 스웨덴의 실업률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7개국(G7)을 비롯한 선진국은 경제 호조 등에 힘입어 실업률이 하락한 반면 한국은 기업의 신규 채용 감소 및 수요 변화에 부응하지 못하는 교육제도에 따른 청년의 구조적 실업이 증대되어 청년실업자에 대한 전문적인 취업컨설팅과 진로상담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부응하여 교육컨설팅 전문회사 (주)인앤잡(김영조 대표)은 10여년 이상 대학교 취업교육과 컨설팅사업을 운영하며 얻은 취업컨텐츠를 바탕으로 취업지도사와 진로지도사를 양성하고자 자격과정을 기획, 보급하고 있다.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교육부 인정 전문민간자격으로 대학생의 진로로드맵 설정과 기본역량개발을 위해 대학생활 동안 체계적인 진로준비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인앤잡은 대학생 및 구직자들을 위한 진로, 취업가이드북 출판, 교육사업을 기반으로 전국대학 취업전산망을 개발 구축하고 구직자의 차별적인 취업, 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금번 실시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교육부 인정 전문민간자격으로 대학생의 진로로드맵 설정과 기본역량개발을 위해 대학생활 동안 체계적인 진로준비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과정이다. 한편, 최근 대학교 진로교과목이 점차 강화되는 추세에 따라 진로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인앤잡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수료할 경우 우수 수료자에 한해 대학교 진로교과목 강의 및 진로프로그램 진행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고용노동부 인정 전문민간자격으로 취업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되어 대학교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의 입사서류 작성법 지도, 면접코칭, 직무분석 등 구체적인 취업컨설팅 노하우를 제공하고 해당 업계로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컨설턴트에게 자격과정 수료 후 진로, 취업 프로그램에 투입되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기존 대학교수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던 ‘진로지도사,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이 컨설턴트와 강사를 지원하는 일반인에게까지 확대되면서 취업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진로 및 취업 담당자로서 역량강화를 희망하는 교육자들 역시 해당 자격과정을 통해 자격취득 이외에 전문성까지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앤잡의 일반인 대상 ‘진로지도사,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오는 8월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앤잡의 일반인 대상 ‘진로지도사,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오는 8월 본사 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 국가적으로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예비 진로지도사와 취업컨설턴트, 업종 종사자로서 보수교육과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자를 위해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본 자격과정은 4차 산업의 인재상을 파악하여 취업시장동향 분석 후 입사서류작성과 면접 대비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진로를 설정하여 커리어로드맵을 그리는데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교육기관 및 대학기관에서 취업 지도 교육에 대한 중요성에 비해 취업 지도와 관련한 교육 및 자격 취득에 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실태이다. 교육에서 평가까지 진행되는 「진로지도사 2급 및 취업지도사 2급 자격과정」은 복잡한 과정 없이 교육 및 시험을 함께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