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실 서울시의원, 공공시설에 비상용 생리대 비치 근거 마련
상태바
이영실 서울시의원, 공공시설에 비상용 생리대 비치 근거 마련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8.08.1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이 긴급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생리대 지원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조례」개정안 대표발의

여성의 건강권 증진과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

이영실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구 제1선거구)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8월 14일, 서울시 공공시설에 여성들이 긴급시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비치할 수 있도록 하는「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금번 개정안은, 서울시가 최근 진행한 온라인투표에서 공공기관 화장실에 여성용 보건위생물품인 비상용 생리대를 비치하는 것에 90%가 넘는 응답자가 찬성하는 등 여성의 생필품인 생리대를 공공에서 지원할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반영한 것이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시장이 가임기 여성의 성건강을 위하여 보건위생에 필수적인 물품을 지원할 수 있으며 긴급한 경우를 대비하여 공공시설 등에 비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영실 의원은 “여성의 다수가 갑작스런 생리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겪고 있으며, 이러한 긴급한 경우를 대비하여 공공에서 여성을 위한 보편적 복지의 일환으로 보건위생물품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개정안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의원은 “금번 조례개정으로 여성의 건강증진, 편의증진 향상으로 성평등 도시 서울 이미지가 제고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여성이 안전하고 편안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과 관심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향후 의정활동의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이영실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안」은 오는 8월 31일 개원하는 제283회 서울시의회 임시회에 상정되어 논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