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민규 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학생 격려
상태바
양민규 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 학생 격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0.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를 보고 체험하며 성숙한 민주적 학생으로 거듭나길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양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4)은 10월12일 서울특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2018년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이 날 청소년 의회교실에는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9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석했으며,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학습 효과를 줄 수 있는 퀴즈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다.

이번 청소년 의회교실에서 오전에는 모의의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이 어린이 시의원이 되어 직접 조례안을 만들고 처리하고 2분자유발언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얘기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양민규 의원은 참가 학생들에게 서울특별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서울시의회에 대해 학생들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양민규 의원은“오늘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한 것을 환영한다”며,“오늘 하루동안 서울시의회를 보고 체험하며 성숙한 민주적 학생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하였다.

서울시의회는 10월10일을 시작으로 10월29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직접 시의원이 되어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입법과정 전반에 대해 이해를 하게 되는 기회를 가지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