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촛불승리를 주민생활안정으로 잇는다!
상태바
성북구, 촛불승리를 주민생활안정으로 잇는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 주민생활 안정 비상대응체제 구축 운영

-총괄(구청장), 상황실장(부구청장) 외 2개반·6개분야 종합추진체계(Control Tower) 구축
­ -대통령 직무 정지 이후 혹여 발생될지 모르는 모든 사태 대비
­ -각종 재난·재해·사고에 대한 안전 강화
­ -민생안정 위한 사업 적극 추진
­ -김영배 성북구청장, “삶의 현장에서 호흡하고 소통하는 든든한 지방정부 노력”

김영배 성북구청장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헌정사상 두 번째로 현직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된 상황에서 혹여 발생될지 모르는 모든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주민생활 안정 비상대응체제’ 구축·운영에 들어갔다.

지난 국정공백기간 동안 긴밀하게 총괄(구청장), 상황실장(부구청장) 외 2개반·6개분야로 구성된 종합추진체계(Control Tower)를 구축해온 성북구는 각종 재난·재해·사고에 대한 안전 강화, 민생안정을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삶의 현장에서 호흡하고 소통하는 든든한 지방정부로서 촛불의 승리를 주민생활안정으로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12월 12일(월) 직원조례를 시작으로 재난안전·민생경제·마을복지·건강보건·교통·생활 등 각 분야를 책임지는 ‘주민생활 안정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일원화되고 즉각적인 대응체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각종 재난·재해·사고에 대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경찰서, 소방서, 병원, 학교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위험시설물 안전순찰도 확대한다.

특히 전통시장·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겨울철 화재점검을 일제히 실시하여 대형화재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한파·폭설에 대비한 보도·도로·교량 등을 사전점검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 응급진료체계도 강화했다.

복지시설·보육시설 및 위기가정 일제점검을 통해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과 인전·물적자원을 적극 투입하는 등 민생안정을 위한 사업도 채비를 갖추었다.

성북구, 주민생활 안정 비상대응체제

대통령 직무정지, 연말연시 사회적으로 들뜬 분위기에 동요하지 않고 차질 없이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다시금 공무원 복무기강 확립 또한 강력하게 추진하며, 민·관 협력기구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신속·정확한 정보 공유로 행정의 투명성을 높임으로써 일하는 정부, 정직한 정부, 소통하는 지방정부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지방정부 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민생안정을 위한 공통 긴급대응체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밝혔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지방정부로서 이미 메르스 사태를 통해 정부보다 더 신속하고 긴밀하게 국민들과 소통하고 안전에 대처하는 법을 배웠다”고 하며 “그 어느 때보다 비상한 각오로 꼼꼼하고 세심하게 ‘주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을 실행하여 다시 한 번 구민들 곁에 든든한 성북구가 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