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2016 활동보고 및 해외연수 보고회
상태바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2016 활동보고 및 해외연수 보고회
  • 동북일보 안인철 기자
  • 승인 2016.12.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 도모 및 다양한 정보 교환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관장 조석영)는 12월7일 종로장애인복지관 푸르메홀에서 서울시 46개 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대상으로 전문위원회 활동보고 및 관장 해외연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6년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 전문위원회 위원회별 활동을 장애인복지관 종사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연간분야별 전문활동에 대한 결과를 정리하고 구체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또한 장애인복지관관장 해외연수에 대한 결과보고를 통해 유렵 국가의 장애인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다양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만들어진 자리였다.

1부 순서는 개회선언, 내빈소개, 경과보고, 인사말과 격려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류협력위원회에서 추진한 장애인식개선 사업공모에 우수 프로그램 실천 4개기관 사업 담당자에 대한 표창 시간을 가졌다.

이어 윤리위원회, 정책위원회, 교류협력위원회, 교육위원회, 발달장애인위원회의 각 발표자가 2016년도 사업추진결과 발표 및 2017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시간을 가지고 1부 순서를 마감했다.

2부순서는 1, 2차(상,하반기)로 나누어 다녀온 관장해외 연수 보고회가 진행되었으며 아일랜드의 장애인복지정책 이해, 조직의 가치와 철학이 서비스 전달에 미치는 영향, 제1차 아일랜드 장애인복지 실천기관 견학보고, 제2차 아일랜드 장애인복지 실천기관 견학보고 순으로 각 담당 복지관 관장들이 발표했다.

조석영 서울시장애인복지관협회장은 반갑고 환영한다는 인사말을 시작으로 “연수 갔다 온 관장님들께서 이렇게 훌륭한 연구결과를 내주어 너무도 감사하다. 서울시의회에서 정책위원회의 이동빨래방 사업에 대해 예산에 편성이 되었고 이렇게 모니터링한 결과가 성과로 나타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오늘 보고회가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2016년 전문위원회 활동보고 및 관장 해외연수 보고회의 참석자들이 함께한 모습.(앞줄 왼쪽 3번째가 조석영 서울시협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