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웅식 의원, 주방용오물분쇄기 전수조사 필요
상태바
최웅식 의원, 주방용오물분쇄기 전수조사 필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1.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으로 하천 오염과 악취발생을 초래, 물재생센터 슬러지 발생 증가
최웅식 (더불어민주당, 영등포1)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최웅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영등포1)은 지난 9일 물순환안전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 사용이 하수로 유입되는 음식물찌꺼기의 양을 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하천 오염과 악취발생을 초래하고 있다”며 “미인증 제품 판매 및 설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현재 서울시에 유통되고 있는 주방용오물분쇄기를 전수 조사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현재 서울시에서 발생되는 음식물쓰레기는 약7만톤 가량 줄었지만 물재생센터 슬러지 발행현황은 6만톤 가량 늘어났다. 이는 편의성을 내세워 시민들이 사용하는 주방용오물분쇄기를 불법(변형, 개조)으로 사용하여 나타난 현상이라 지적하였다.

음식물을 갈아서 하수도에 버릴 경우 하수관을 막히게 하거나, 역류와 악취발생을 일으켜 천만 서울시민들은 심각한 환경재앙에 직면 할 것 이라며, 환경부의 인증을 받아 서울시 관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불법 주방용오물분쇄기를 철저히 전수 조사하여 이와 같은 시민불편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필요시 각 가정에 설치된 가정용오물분쇄기도 조사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불법행위의 의혹이 밝혀질 경우 검찰에 고발조치하여 천만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야 한다고 강력하게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