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 ... 중랑구 민선7기 슬로건 확정
상태바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 ... 중랑구 민선7기 슬로건 확정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8.11.25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주민들의 바람과 구민 모두 행복한 중랑을 만들고자 하는 민선7기의 의지 담아

온‧오프라인 공모 및 중랑비전 100인 원탁회의 공감투표 등 주민 의견조사 등 오랜 기간 주민의견 수렴 위해 노력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민선7기 구정 슬로건을‘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으로 선정했다.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은 배려와 인정이 넘치고 역사와 문화, 전통을 지닌 중랑구가 그리는 행복한 미래와 경제‧교육‧문화‧복지에 있어 새로운 중랑을 나아가자는 민선7기의 의지를 담고 있다.

구는 슬로건에 구민들의 바람과 희망을 담고자 오랜 기간 주민의견 수렴 과정에 공을 들였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7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구민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슬로건을 공모했으며, 그 결과 총 330건을 접수받았다. 이후 지난 10월 중랑비전 100인 원탁회의 공감투표와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조사 등의 주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치고 외부 전문가 자문, 슬로건 최종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민선7기 슬로건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만들기 위해‘활력 넘치는 중랑’, ‘성장동력을 키우는 도시개발’, ‘교육과 문화의 미래중랑’, ‘더불어 따뜻한 복지중랑’, ‘소통과 참여의 협치중랑’을 5대 성과목표로 세우고 70개의 정책사업도 선정했다.

또한 신내차량기지 이전, 면목행정복합타운 통합개발, 망우-상봉역 복합역사개발, 방정환교육지원센터 설립, 망우역사문화공원 조성, 도시재생, 청년지원 등 경제‧교육‧복지‧문화 등 각 분야 핵심 사업의 본격 추진에 나서며 구의 변화와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이번에 선정된 슬로건은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주민들의 바람과 구민 모두 행복한 중랑을 만들고자 하는 민선7기의 의지를 담았다.”며, “함께 행복한 미래도시, 주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중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기획예산과 (☎02-2094-048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