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본격적 청년 지원 나서
상태바
중랑구 ‘청년정책위원회’ 출범, 본격적 청년 지원 나서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8.11.2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목)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년정책위원회 활동 전개

민‧관협치의 파트너로서 청년기본계획 수립 및 청년정책 심의‧자문 역할
청년기본조례 제정 및 청년네트워크 구성, 청년정책위원회 출범으로 청년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마침표, 본격적인 청년 지원 나서

중랑구(중랑구청장 류경기)가 29일(목)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심의‧ 자문 역할을 하는‘청년정책위원회’를 출범하고 활동을 전개한다.

민선7기 중랑구는‘청년기본조례 제정’을 공약하며 적극적인 청년 지원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이에 지난 9월 20일 「서울특별시 중랑구 청년기본조례」를 제정・공포를 시작으로, 11월 6일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제안 할 중랑구 청년네트워크를 구성했다.

구는 이번 청년정책위원회를 출범으로 청년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모두 마치고 앞으로 본격적인 청년 지원에 나선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연 2회 정기회 및 임시회를 개최하며, ‣ 청년기본계획 수립 및 평가에 관한 사항 ‣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청년정책에 관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위원은 총 20명으로 위촉직 위원 13명, 당연직 위원 7명으로 구성된다. 위촉직 위원은 ‣ 중랑구의회 의원 ‣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청년 ‣ 청년정책과 관련된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람 및 관계기관(장) 등이며, 당연직 위원은 청년정책 업무와 관련된 과장급 이상 공무원이다. 임기는 2년으로 한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위촉식은 ‣ 위촉장 수여 ‣ 청년정책 관련 기관별 현안 공유 ‣ 위촉직 위원 중 「청년정책위원회」부위원장 선출 순으로 진행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이번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여러 관내 기관과 청년들이 협력하여 청년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청년지원팀 (☎02-2094-22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