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도시농업과 힐링’ 주제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강서구, ‘도시농업과 힐링’ 주제 토크콘서트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기자
  • 승인 2018.12.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인 김미화·㈜쌈지농부 천호균 대표 초청 강연

강서구는 오는 14일 오후 2시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도시농업과 힐링’을 주제로 도시농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도시농업 콘서트는 특별히 방송인 김미화와 ㈜쌈지농부 천호균 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13년차 농사꾼인 방송인 김미화는 이번 강연에서 ‘농사와 긍정의 힘’이라는 주제로 농사에서 출발한 삶의 행복과 긍정의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농사는 예술입니다’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 나갈 천호균 대표는 패션전문기업을 운영하며 서울에서 쭉 자라온 서울 사람이 씨를 뿌리고 열매가 맺는 과정을 경험하며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써 농사를 재발견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두 강사의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강서구 도시농업 홍보 영상이 상영된다. 2010년부터 서울시와 함께 지역 곳곳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서울형 도시텃밭을 조성해 온 다양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토크 콘서트의 마지막은 방송인 김미화와 천호균 대표가 함께 무대에 올라 도시농업에 대한 토크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평소 도시농업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속 시원하고 재미나게 풀어주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많은 주민이 토크 콘서트를 통해 도시농업으로 힐링을 경험한 이야기를 듣고, 내년도 도시농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2-2600-66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