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에게?
상태바
왜 나에게?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12.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은 진리와 함께 기뻐합니다 (고전13:6) 2018.12.27

@김광부(태안 황도 바위섬)

“슬픈 일이 닥칠 때마다 사람들은 ‘오,하필이면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나는 것일까?’ 라고 말하지만 기쁜 일이 일어났을 때도 같은 질문을 하지 않는 한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없다.”

양광모 저(著) 「내 인생에 멘토가 되어 준 한마디」 (글과 생각, 2쪽)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길 위의 철학자라고 불리우는 에릭 호퍼는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산수는 우리에게 주어진 복을 헤아리는 것이다” 고 했습니다.  감사의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복을 헤아리고 늘 기뻐하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흔히 고난과 어려움이 닥칠 때는 “왜 나에게?” 하며 울부짖습니다.  그러나 주님의 복이 임할 때는  “왜 나에게?” 라는 감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향력 있는 크리스찬 강연가인 존 메이슨(JohnMason)은 “자기가 받은 것에 대해 감사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자기가 앞으로 받게 될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습니다.

감사가 그치면 마음은 지옥이 되고,  마음이 지옥이 되면, 삶이 어둠이 됩니다.  감사란, 받은 복을 헤아릴 줄 아는 능력입니다.  그리고 더 큰 복을 담을 수 있는 그릇입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5:18)

 

한재욱 목사
강남 비전교회
서울시 강남구 삼성2동 2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