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상속문제? 중랑에서는 걱정 NO!
상태바
어려운 상속문제? 중랑에서는 걱정 NO!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전국 지자체 최로로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상속관련 무료상담서비스 활성화

“제가 상속 문제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중랑구 세무과 직원의 농아인에 대한 이해와 친절한 도움으로, 수화통역을 통한 상담을 받아 상속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 중랑구청 세무과에서 상속 상담을 받은 농아인이 보내온 감사 편지 내용이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역 내 주민들의 상속 문제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상속관련 무료상담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상속관련 상담서비스’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상속관련 세금 및 절차 등의 어려운 상속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속법률서비스로, 배우자나 가족을 잃고 법률사각지대에 방치되어 법률지원을 받지 못하는 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실시된다.

상담은 중랑구청 세무1과 임병옥 팀장이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되며, 지난 2014년 7월부터 현재까지 총 345건의 상담서비스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상속상담서비스 추진 공적을 인정받아 ‘제7회 서울시 하정청백리상’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상담 신청은 지역 내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중랑구청 세무1과 전화(☎02-2094-1341)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충환 세무1과장은 “상속관련 무료상담서비스는 취약계층 등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전국에서 최초로 우리구에서만 실시하는 사업이다.”며, “상담서비스를 통해 상속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세무1과(☎02-2094-13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