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사회공헌유공 감사패 수여식’개최
상태바
중랑구, ‘사회공헌유공 감사패 수여식’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2.2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9개 기업체 및 개인에게 감사의 뜻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체(재단) 및 개인을 초청해 ‘사회공헌유공 감사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는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고 구정 현안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유치하는 등 지역 주민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

감사패 수여식

그 결과, 민선6기에 들어서 현재까지 총 161억원에 이르는 외부재원을 확보하였으며, 올해에는 외부재원확보팀을 신설해 37개 사업 중 8억6000만원의 민간분야와 지역 내 수요자를 연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유치하는 등 총 45억원의 외부재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번 수여식은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을 준 기업체(재단) 및 개인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총 9개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외부재원 대표사례를 보면, ▴아주복지재단의 공중전화부스를 활용한 책방 조성, ▴(주)시티건설의 제2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지원, ▴88병원의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 노후 기자재 지원, ▴ING생명, 한샘, 한전KPS 등의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 지원 등이 있다.

황종석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사회공헌을 적극적으로 실천해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감사의 뜻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외부재원 유치를 통해 민간복지 지원 확대 및 주민의 복지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기획예산과 (☎02-2094-04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