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첫 SNS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중랑구, 첫 SNS 서포터즈 모집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9.03.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제1기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 모집

-구민의 시각에서 구의 주요 행사 및 정보 전달, 축제 현장 취재 및 미담사례 발굴 역할
-원고료 지급 및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 SNS 콘텐츠 기획‧제작 교육 제공 등 다양한 활동 지원
-서포터즈 운영으로 SNS 홍보 기반 강화 및 구 공식 SNS 구민들에게 보다 친근한 매체로 만들 것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7일까지 구 홍보대사 역할을 할 ‘제1기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중랑을 중랑답게!)’를 모집한다.

구는 SNS 서포터즈를 통해 구의 주요 행사 및 정보를 구민의 시각으로 전달하고, 주민들의 구정 참여의 기회를 확대해 구민과 보다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는 취지다.

서포터즈는 구 주요 문화 행사, 생활정보 등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구의 명소, 축제 현장 취재, 지역사회 미담 사례들을 발굴해 개인 및 중랑구 공식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문화 탐방, 교육 등 각종 구정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SNS 콘텐츠 기획·제작에 관한 교육도 받아볼 수 있다.

원고, 사진, 영상 등 서포터즈들이 제작한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활동 실적에 따라 자원 봉사활동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구청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중랑구민, 관내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중랑구청 홈페이지( www.jungnang.go.kr)와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outseo@jn.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28일 개별 공지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홍보담당관(☎02-2094-05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에서는 서포터즈 운영으로 SNS 상의 홍보기반을 강화하고, 구 공식 SNS 또한 구정 소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특색있는 지역 스토리를 발굴‧게재하여 구민들이 보다 친근하게 찾아볼 수 있는 매체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와 구민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실 분들이 바로 SNS 서포터즈“라며 ” 중랑에 애정을 갖고 지역의 소식, 이웃의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실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 문의 : 중랑구청 홍보담당관 (☎02-2094-056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