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미래의 언론인을 모십니다!
상태바
중랑구, 미래의 언론인을 모십니다!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9.03.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일까지 중랑구인터넷방송국(JBN) 제7기 학생기자단 10명 모집

장래 언론‧방송인을 꿈꾸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생 대상
중랑구 관련 뉴스 취재‧진행, 기획기사 작성, 리포팅, JBN 프로그램 모니터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방송 전문가 초빙 특강 실시

“PD님 그동안 기자단 활동하면서 많은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 나중에 꼭 멋진 스포츠 전문 PD가 돼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4월 3일까지 중랑구인터넷방송국 JBN의 제7기 학생기자단 10명을 모집한다.

JBN 학생기자단은 내년 3월까지 서울장미축제 홍보와 기획기사 작성, 뉴스 취재,진행, 리포팅, JBN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매월 1~2회 ‘재능나눔 방송아카데미’를 통해 방송 기초 이론과 기사 작성, 리포팅, 아나운싱, 촬영, 연출 등 미디어 각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아카데미는 중랑구인터넷방송국의 현직 PD와 아나운서의 재능나눔으로 총 12회에 걸쳐 수업이 진행되고, 주말에는 방송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특강도 실시한다.

1년간의 기자단 활동을 마치면 수료증 및 활동내역증명서,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증명서 등 포트폴리오 작성 시 필요한 자료를 적극 제공해 학생들의 대학 진학과 미래의 언론인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기자PD‧아나운서‧방송작가 등 장래에 언론․방송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생으로, 학교장 추천 또는 개별 신청에 의해 10명을 모집한다.

지원서, 자기소개서, 추천서 등의 서류를 이메일(ljhpd@jn.go.kr)로 제출하면,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4월 12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관련 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블로그(https://blog.naver.com/jung_nang_gu)를 참고하거나 중랑구청 홍보담당관(☎02-2094-05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인석 홍보담당관은 “JBN 학생기자단은 학생들에게는 살아있는 직업 체험의 기회이자, 청소년들의 젊은 시각,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구와 구민 간 소통의 폭을 넓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구청과 구민이 서로 소통하며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JBN 학생기자단은 2013년에 시작해 2018년까지 60명의 학생기자를 배출했으며, 많은 학생들이 고려대 미디어학부,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한국예술종합학교 문예창작과 등에 관련 학과에 진학, 미디어 관련 직종을 희망하는 중랑구 고등학생들에게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문 의 : 중랑구청 홍보담당관 (☎02-2094-05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