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20학년도 대입 대비 1:1 컨설팅 운영
상태바
중랑구, 2020학년도 대입 대비 1:1 컨설팅 운영
  • 중랑신문 기자
  • 승인 2019.04.06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은 중․고등학생, 토요일은 고3 위주로 대입정보 제공 및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중랑구, 교육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상설진학상담실’운영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관내 중학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2020학년도 대입 대비 맞춤형 1:1 진학 전문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입 대비 1:1 컨설팅’은 매번 바뀌는 입시제도에 불안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학 관련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매해 중점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컨설팅은 중랑교육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이뤄지며, EBS 상담 대표 강사, 대학수학능력시험 입안 및 대학 입학사정관 등 교육 분야 최고의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 ‘상설 진학 지원상담실’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컨설팅에서는 ▴2020학년도 대입 수시 학생부 위주(종합, 교과)전형 소개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인·적성 면접 ▴진로 포트폴리오 작성 및 자기 주도 학습법 ▴개인의 적성과 강점을 고려한 진로 및 전공 준비 ▴ 최신 대입 전망 및 수시 대비 전략을 위한 학교별 특성 등 다양한 정보 제공과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은 평일과 토요일로 나누어 운영되며, 매일 4명의 컨설턴트가 개인 당 40분씩 상담을 진행한다.

먼저, 평일의 경우에는 대학 입시제도에 대한 정보 습득과 효율적인 입시전략이 필요한 중학생 및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은 중랑교육발전협의회 전화(☎02-496-5693) 및 네이버 카페(cafe.naver.com/jungrangedu)를 통해 가능하다.

토요일에는 대학 입시를 목전에 둔 고3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낮 12시 10분까지 운영한다. 방문 시 학교생활기록부와 내신 관련 출력물, 3학년 모의고사 성적 누적 출력물(유니브),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면 보다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예약은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싶어도 비용 부담으로 받지 못하는 가정이 많을 것”이라며,“구의 컨설팅 지원이 수험생들의 입시 준비와 가정의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 외에도‘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입시 설명회’,‘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나를 브랜드화 하는 자기소개서 및 면접 디자인하기 자료 발간’등 대학입시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