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행정, 청렴한 공무원, 행복한 종로”
상태바
“투명한 행정, 청렴한 공무원, 행복한 종로”
  • 종로신문사 기자
  • 승인 2019.04.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4월 8일(월) 구청 한우리홀에서 「2019 청렴문화콘서트」 진행

- 청렴마인드 향상 및 청렴실천의지 중요성 강조하기 위해 마련
- 팝페라공연,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해 흥미 유도
- 지난 달 청렴성 향상 위해 청백-e시스템 교육, 신규직원 청렴교육 진행
- 청렴한 도시 종로를 만들기 위해 총력 기울여

종로구는 직원들이 교육이라는 의무감과 피로감에서 벗어나 교육을 통해 흥미와 감동을 얻고, 청렴에 관한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이론만 전달하는 기존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 공연을 접목한 교육을 마련했다.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마인드를 향상하고, 공직자의 청렴실천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오는 8일(월) 오후 2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2019 청렴문화콘서트」 를 진행한다.

강의는 ▲성악가의 팝페라공연 ▲휴먼브랜드연구소 더인의 강사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로 구성된다. 공연을 통해 강의 몰입도를 높이고, 감동과 여운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진행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렴도 인식, 내·외부 청렴도, 친절 등 청렴에 관한 내용을 쉽게 전달하여 직원들이 청렴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청렴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영종 구청장은 “청렴문화콘서트는 직원들의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전문성과 책임성을 바탕으로 투명한 행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여 청렴도시 종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로구의 청렴 1등구를 향한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3월 27일(수) 부서 회계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청백-e 시스템 교육’을 진행했다.

청백-e시스템은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지방인사, 새올행정시스템 등 5대 지방행정 정보시스템과 법인카드·금고은행 등 금융기관의 데이터를 상호 연동하여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착오와 오류 등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이날 교육에서 자주 발생하는 시나리오를 주제로 시스템의 주요 기능을 안내하고, 오류나 착오 발생 시 직원들이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3월 28일(목)에는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윤리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직무수행 시 가져야 할 행동강령 ▲부패방지를 위한 공직 사명감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 ▲청렴과 친절 실천 등을 교육했다.

이 외에도 종로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취약분야 맞춤형 교육, 청렴 소통간담회, 청렴 워크숍, 간부청렴교육, 청렴 취약분야 모니터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