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청은 미세먼지 세이프존,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상태바
관악구청은 미세먼지 세이프존, 안심하고 방문하세요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4.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보건소 등 주민 방문 잦은 곳에 공기청정기 총 84대 설치완료

어린이집‧경로당‧야외근로자 등 취약계층에 마스크 6만 여 매 보급해

동 주민센터 내 설치된 공기청정기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주민이 자주 이용하는 민원부서와 관악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공기청정기 총 84대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이 실내에 유입된 미세먼지에 노출될 우려 없이 행정서비스를 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긴급 조치한 것이다.

관악구는 지난 3월, 재난에 준하는 미세먼지에 즉각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재해·재난목적의 예비비 1억 8천만 원을 확보하고, ‘청정삶터 관악’ 조성을 위한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있다.

공기청정기는 ▲민원여권과 ▲지적과 ▲재산취득세과 ▲지방소득자동차세과 ▲교통행정과(자동차등록민원실) ▲일자리벤처과(일자리센터) ▲관악청, 보건관련기관인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분소, 주민이용기관인 ▲동 주민센터 ▲민방위교육장 등에 84대를 설치했다.

구는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이후에도 공기정화 필터교체와 수시 점검 등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에 힘쓸 계획이니, 주민들은 안심하고 구청을 방문하셔도 된다.”고 말했다.

또한, 다가올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피해에 대비하고자 어린이집, 경로당, 장애인복지관‧시설 등을 이용하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6만 여 매를 보급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미세먼지 차단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정서비스를 받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