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Good Health! 관악구, 고시촌 One-Stop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Enjoy Good Health! 관악구, 고시촌 One-Stop 건강검진 실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04.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

건강검진과 함께 금연, 금주, 정신건강 등 1:1 상담도 진행해

지난해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고시촌 원스톱 건강검진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수험과 취업 스트레스, 흡연, 음주, 인스턴트 음식 섭취, 불규칙적인 생활 등으로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고시촌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2004년부터 실시한 이동건강검진은 경제적․시간적 제한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건강검진이 여의치 않은 수험생과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매년 300여 명의 청년이 참여할 만큼 인기가 좋다.

올해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은 오는 23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시촌에 위치한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실시된다.

검진항목은 흉부엑스선(페결핵), 간 기능검사, B형간염 검사, 혈당·콜레스테롤·성병검사를 포함한 혈액검사 10종, 혈압측정, 체성분 측정 등이다.

또한, 검진 대상자는 이동금연 클리닉, 절주상담, 정신건강(우울, 스트레스) 상담 등 각종 건강정보도 안내받을 수 있다.

관악구 고시촌에 거주하는 수험생 및 청년은 누구나 무료로 검진이 가능하며, 정확한 검사결과를 위해서는 검사 전 8시간 동안 금식해야 한다.

 

검사 결과는 3주일 이내 우편을 통해 개별 통보되며, 검진 결과 질환이 발견될 경우, 의료기관과 연계․관리하고 결핵인 경우에는 보건소에서 무료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고시촌 원스톱 건강검진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아울러, 구는 우울증 고위험군의 경우, 보건소 사업과 연계하여 관리하고, 검진유소견자는 의료기관에서 상담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매년 실시하고 있는 고시촌 이동건강검진은 고시촌 청년들의 결핵 예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로 인한 건강 불균형, 면역력 저하 등을 방지하고, 만성질환 등도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대학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고시촌 원스톱 건강검진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

박준희 구청장은 “2030세대 상당수가 학업 및 취업에 따른 스트레스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경우가 많다.” 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생활공간과 가까운 곳에서 맞춤형 보건의료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고시촌 One-Stop 이동건강검진‘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보건소(☎879-71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